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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접수
접수취소 및 확인
취소 및 환불안내

취소 및 환불안내

  • ㆍ회원만이 시험접수 취소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비회원은 회원가입 후 취소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 ㆍ시험 시행 요일에 상관없이, 접수 기간 내에는 해당 시험의 100%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 ㆍ시험 당일에는 시험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 ㆍ군인할인으로 접수한 경우 접수기간 이후 환불 불가합니다.
  • ㆍ취소신청에 대해서는 재차변경이 불가하오니 신중을 기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취소신청

취소 신청 기간별 환불금액

1. 정기 접수자
    1) 정기 접수기간 내 취소: 응시료 전액 환불
   ※ 단, 정기 접수 마감일 기준 7일 이내에 접수한 수험자가 특별추가접수 마감시간까지 취소 시 응시료 전액(100%)을 환불
      (군인 할인 접수자 포함)
    2) 정기 접수기간 이후 취소: 시험 전일(토요일 시험: 금요일 오후 6시, 일요일 시험: 토요일 낮 12시)까지 응시료의 40% 환불
2. 특별추가 접수자
    1) 특별추가 접수기간 내 취소: 응시료 전액 환불
    2) 특별추가 접수기간 이후 취소: 시험 전일(토요일 시험: 금요일 오후 6시,일요일 시험: 토요일 낮 12시까지 응시료의 40% 환불

취소 신청 절차

1. 인터넷 취소 : JPT 홈페이지의 '접수취소' 메뉴에 접속하여 본인 여부 확인을 위한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취소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인터넷상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2. 우편취소 : JPT 홈페이지의 우편취소신청 페이지에서 기재사항을 작성한 후 <등기우편>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단, 시험 1일 전 토요일 소인(시험일이 토요일이거나 전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금요일까지)우편물까지 유효합니다.
   정확한 취소 사실 확인을 위해 일반우편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 우편취소 신청은 시험 시행 2일 전(금) 소인으로 발송해주시기 바랍니다.
   (2013년 10월 1일부터 우체국의 토요일 우편 창구 운영이 폐지되어 토요일에 우편취소 신청 시 인터넷우체국만 이용 가능)
   우편취소신청
3. 방 문 취 소 :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해당 지역 한국TOEIC위원회 Plaza를 방문하여 '취소신청'양식을 작성하여야 합니다.
   방문 취소 신청은 인터넷 접수일부터 해당 시험 1일 전 업무시간까지 가능 하며 시험 1일 전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공휴일 전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하여야 합니다.
   (접수처가 대학일 경우에는 방문 취소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 방문신청 시간 : 평일 9:00~18:00 / 토요일 9:00~12:00
   단, 지방 센터(부산, 대전, 대구, 광주)의 경우 점심시간(12:00~1:00)에는 취소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한국TOEIC위원회 Plaza 위치
4. 대리 취소 신청 : 방문 취소의 경우 대리 취소 신청이 가능하나 취소 신청 수험자를 확인할 수 있는 수험자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취소 신청자 환불 시기 및 방법

인터넷 취소 신청자의 경우 3영업일 내에, 방문 및 우편 취소 신청자의 경우에는 취소신청서 수신일로부터 3영업일 내에 각 신청기간에 해당되는 환불 금액을 개인은행계좌로 입금해드립니다. (단, 신청자 정보에 오류가 있을 경우 불가피하게 환불이 늦어질 수 있음)

패키지 접수 취소

1. 접수 기간 내 : 두 시험 모두의 접수 기간일 때에 한해 인터넷 취소 가능하며 패키지 접수 응시료 전액 환불됩니다. 두 과목이 모두 취소됩니다.
2. 접수 마감 후 : 방문 및 우편 취소만 가능, 두 시험 모두 취소하는 경우 패키지 접수 응시료에서 각 시험 별 기간에 따른 차등 금액이 적용됩니다.
   두 과목 중 한 과목만 취소를 원하는 경우, 취소하는 과목의 원 응시료 중 패키지 접수 시 할인 받은 금액을 제한 나머지 금액으로 기간에
   따른 차등 금액이 적용됩니다.
3. 단, JPT와 TOEIC 패키지접수를 한 경우에 한해서만, 인터넷취소 가능 기간 내에 인터넷 취소 가능하며 한 과목 및 두 과목 취소 모두 가능합니다.
(한과목만 취소할 경우에는 취소하고자 하는 과목의 홈페이지에서만 취소 가능)

전액 환불 규정

- 아래의 사유에 의해 시험 응시가 불가할 경우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전액 환불하여 드립니다.


전액 환불범위 및 제출서류

1. 해당시험에 중복 접수한 자 - 접수 취소를 원하는 수험표
2. 국가의 비상사태로 시험을 시행할 수 없을 경우
3. 시험진행 중 방송사고 등으로 인하여 (주)와이비엠에 의한 시험이 더 이상 진행되지 못할 경우에 해당되는 접수자 - 결시자는 해당사항 없음
4. 천재지변(지진, 화재, 폭우, 폭설 등)으로 인하여 (주)와이비엠이 정상적으로 시험을 진행할 수 없는 경우
5. 접수자 본인의 군입대 - 군입대일이 시험일 이전이어야 하며 입영통지서 또는 병역수첩 사본 등 관련 증빙자료 제출
6. 직계가족의 사망에 해당되는 접수자.(직계 가족이라 함은 본인 또는 배우자의 조부모, 부모, 형제, 자매, 자녀에 한한다.)
   - 본인과의 가족관계가 나와 있는 공식서류와 사망을 알 수 있는 서류
7. 접수자 본인 및 형제, 자매, 자녀의 결혼 - 본인과의 가족관계가 나와 있는 공식서류와 결혼을 알 수 있는 서류
8. 사고, 질병으로 인한 수술 및 입원
   - 시험일이 포함된 입원증명서(병원직인이 포함된 원본) 또는 시험일 응시가 불가한 내역이 기재된 진단서(병원직인이 포함된 원본)
9. 접수자의 부모, 형제, 자매, 배우자, 자녀의 사고, 질병 등으로 입원시 접수자 이외에 동거인이나 간병인이 없는 접수자
   - 본인과의 가족관계가 나와 있는 공식서류와 사고, 질병 및 입원증명 서류(병원직인이 포함된 원본)
10. 접수자 본인의 해외유학 또는 이민, 해외출장, 해외연수
   - 해외유학, 이민, 해외연수 : 시험일 이전의 입학 허가서[학교(학원, 교육기관 등)명과 직인이 포함된]등 관련서류와 비행기표 사본
   - 해외출장 : 시험일이 포함된 출장명령서(회사명과 직인이 포함된) 또는 공문(회사명과 직인이 포함된)과 비행기표 사본
11. 국내 연수(단, 반드시 시험 당일 외출이 허락되지 않는 경우) - 시험일이 포함된 국내 연수 관련 서류(회사명과 직인이 포함된) 제출
12. 기타 시험 응시가 불가하다고 (주)와이비엠이 인정하는 수험자 - 관련 증빙자료 제출
* 환불 사유가 7~12항에 해당할 경우 시험일로부터 21일(월요일 소인 우편 및 방문) 이내에 신청하고 시험일이 각 항의 해당 사유기간에 포함되어야 한다.
* 수험표는 모든 사유에 공통적으로 제출 한다.

전액 환불 불가

- 전액환불 조항의 각 항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
- 전액환불 조항 중 5, 6, 7, 8, 9, 10, 11항의 증빙서류를 첨부 제출하지 못한 자
- 기타 환불이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자

서류 제출 방법

신청 사유를 작성한 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송부
- 연락처 : JPT 사무국/YBM Tel) 02-2279-0505
- 제출처 : (03191) 서울시 종로구 종로 98 YBM빌딩 별관 11층. 한국TOEIC위원회 JPT 환불담당자